[만세력] 초보자도 간편하게 내 사주 풀이 보는 분석법

2023. 4. 15. 17:32각종정보

728x90
반응형
SMALL

[만세력] 초보자도 간편하게 내 사주 풀이 보는 분석법

[출처] 도화도르- 사주팔자 쉽게 풀어주는 남자 YouTube

오늘은 내 사주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초보자도 간단하게

사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주팔자의 구성과

내 사주 속 글자들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와

그리고 어떻게 작용되는지까지 작용 원리도

알아볼 수 있도록 초보자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만세력 천을귀인 이라는 어플을 쓸 것입니다.

사주 앱으로써 아주 인기 있고 정확도도 높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한다면

이름, 생년월일, 출생시간을 적도록 되어있고,

내 생년월일을 음력으로 아시는 분들은

'음력' 체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윤달에 태어난 것이 아니라면

'패스' 해주세요.

그리고 출생시간의 경우

30분 단위로 바뀌기 때문에

최대한 정확한 분을 기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출생시간을 모르는 분이 있다?

그렇다면 '모름'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하여 지금 시간으로 기입하고

진행을 하게 된다면

사주팔자가 나오게 됩니다.

사주(4개의 기둥) 팔자(8가지 글자)

새로로 보는 1개의 기둥들이 총 4개가 뜹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사주팔자에는 각각 자리에

'나'를 나타내는 글자가 있습니다.

일간(나)로 적혀있죠?

어플에 따라서 다르지만,

어려운 단어로 '본원'이라고

적혀있는 사주 앱도 있습니다.

그냥 본원은 곧 '일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 일간의 '색깔' 파악을 해줍니다.

목화토금수는 각각

초빨노흰검

목화토금수 = 초록/빨강/노랑/흰/검

이렇게 색깔은 목화토금수를 의미합니다.

가장 오늘 쪽 두 글자는 '년주'라 하여

나의 초년이자 조상님들을 뜻합니다.

그다음 '월주'는 나의 부모님 그리고

'나의 청년기'를 나타내고요.

일주라는 것은 '나 자신'을 나타내고,

첫 글자가 아닌 밑글자인 '일지'는

나의 배우자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일주는 '나의 중년기'

인생 리즈시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주의 경우 '말년&자식'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주를 볼 때

태어난 시간을 모르면

완성된 사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맹점은 있겠으나,

사주 구성에 따라서

시주가 중요하게 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삼주로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순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 줄에 대한 부분인데요.

윗줄은 천간 밑줄은 지지라고 합니다.

천간은 '나의 마음이 향하는 곳'

지지는 '나의 환경 / 주변'을 뜻합니다.

보통 성격을 볼 때 골고루 봐줘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내가 타고난 기운을

나타내는 것은 '일간'입니다.

그리고 '10천간 12지지'를 알아야 합니다.

10천간 = 10가지 자연물

목화토금수 각각 2가지 성질로 나뉩니다.

[양/음]

목 = 양목/음목

화 = 양화/음화

토 = 양토/음토

금 = 양금/음금

수 = 양수/음수

12지지 = 12가지 동물

자오묘유 진사오미 신유술해

이 친구들 또한 목화토금수

'5행'의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말과 뱀은 '불' 쥐와 돼지는 '물' 이런 식으로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 것이 12지 지라면

목화토금수 '5개 속성'인데,

2개의 속성이 남는 것 아닌가 할 수 있죠.

목화금수는 '2개씩 [양/음]'

토는 양토 2 음토 2 이렇게 생깁니다.

사주는 나를 알기 위해 보는 경우가 많죠.

'일주'를 살펴봅시다.

일주는 왼쪽에서 주번째 세로 두 글자를 의미.

나의 근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의 기본 성격을 뜻합니다.

그리고 사주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월지'라 하여

일주 밑줄의 배우자 자리 오른쪽 옆자리입니다.

노란색 표시의 자리를 '월지'라 합니다.

이 월지는 '어머니 자리'라 하여

보통 어머니 밑에서 자라잖아요?

이 '월지' 자리의 속성에 따라서

나의 환경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 월지(어머니 자리)가

사주에서는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중요한 것은

일간 + 일지 + 월지

이렇게 3가지입니다.

그다음

편관/정관/편재/식신/비견/상관/겁재/정재

편인/정인 이렇게 10가지 글자가 있죠?

이것들을 '십성'이라고 하는 기운입니다.

위 사주는 '일간'이 '목'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위 사주는 '목' 기운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목화토금수 = 비겁 식상 재성 관성 인성

이렇게 5가지로 또 분류가 됩니다.

자 그렇다면 연습문제입니다.

'일간'이 목이 아닌 '화'였다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목화토금수 = 비겁 식상 재성 관성 인성

이었던 것이

화토금수목 = 비겁 식상 재성 관성 인성

으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제 뜻을 알아야겠죠?

비견/겁재 = 자신을 의미하며 동시에

나의 형제, 친구, 동료,

경쟁자, 동성 친구를 의미합니다.

비견과 겁재는 살짝 다른데 너무 심화라 다음에...

식신/상관 =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OUTPUT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동, 건강, 일, 에너지를 써서 만들어내는 행위

편재/정재 = 쉽게 말하면 돈 같은 결과물을 의미

남자 : 이성[여성] 또는 성욕을 의미하기도 하며,

욕심, 보이는 것, 숫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편관/정관 = 나를 직접적으로 힘들게 하는 기운

'사회생활&직장생활'을 의미합니다.

사회, 준법정신, 사회성, 사회와 관련된 문제 등

남성은 '자식' 여성은 '남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편인/정인 = 나의 생각

가족 중 나의 어머니 (참고: 아버지는 재성)

문서, 실력을 쌓는 기운,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한

출발점, 시작 에너지 (예를 들자면: 연습, 공부 등)

오늘은 딱 여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12운성, 12신살, 공망, 합충형해파, 대운

이런 개념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도화도르- 사주팔자 쉽게 풀어주는 남자 YouTube

728x90
반응형
LIST